아시아종묘, 미 농무부 유기농 인증

농업회사법인 아시아종묘(주)(대표이사 류경오)가 ‘미인풋고추’ 추출물 및 자연유래 성분을 엄선해 만든 1종 주방세제(채소, 과일, 식기류 세척용)인 ‘미인풋고추 푸르르미’를 출시했다.<사진>

주방에서 사용하는 세제는 입에 닿는 식기류에 사용하기 때문에 구매 전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인지 살펴야 한다. 특히,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1종 주방세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미인풋고추’ 주방세제는 미국 농무부의 유기농 인증 마크인 USDA와 친환경 제품과 기업에만 인증하는 ‘로하스(LOHAS)’ 인증마크가 부착돼 있다.

채소나 식재료를 세척할 수 있는 기준에 부합하는 ‘미인풋고추 푸르르미’는 세제 잔류물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베이킹소다, 구연산 첨가로 기름기는 말끔히 제거하고 예민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의 맨손 사용에도 부담이 없다.

한편, 지난해 4월 MBN 천기누설 방송을 통해 ‘혈당강하 풋고추’로 널리 알려진 ‘미인풋고추’가 다양한 형태의 제품으로 출시돼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씨앗과 신선풋고추로도 판매 중인 미인풋고추는 티백 차를 시작으로 저온가공을 통해 영양분 손실을 최소화 한 ‘미인풋고추 환’ ‘만능소스’ ‘분말’ 사과와 혼합한 음료인 ‘평광왕건주스’를 출시한 바 있다.

이처럼 ‘미인풋고추’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은 새로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6차 산업’의 좋은 예로 평가받고 있다. 샴푸, 컨디셔너를 포함한 ‘미인풋고추’ 제품은 현재 아시아종묘 쇼핑몰(www.asiaseedmall.com)과 하남시 도시농업백화점 채가원에서 판매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 문의(02-443-4303)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