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ㆍ목ㆍ가죽공예 등

영암교육지원청은 이달 1일부터 14일까지 관내 특수교육 대상학생 및 보호자, 형제자매를 대상으로 영암 희문화창작공간에서 ‘꿈 키움’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지역중심의 특수교육 지원체제 구축을 통한 특수교육 대상학생 지원확대, 다양한 신체활동과 심미적 활동을 통해 신체 및 정서를 순화시키고 직업전환 교육활동을 통한 소질계발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희문화창작공간은 농촌지역의 문화와 예술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꿈 키움 프로그램은 한지공예, 목공예, 가죽공예, 다육식물 화분 만들기 등을 통해 참여 학생과 가족이 다양한 체험기회를 가졌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이번 여름방학 꿈 키움 프로그램 참여로 여럿이 함께 어울리는 마음을 키울 수 있었다”며 “무덥고 긴 여름방학에 휴대폰 대신 마음으로 즐기고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 좋았다”고 말했다.

나임 교육장은 “영암관내 유능한 문화예술 체험처를 활용하여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많은 학교가 교육과정 운영에 도움을 받으면 좋겠다”며,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특수교육 대상학생의 요구와 능력에 맞는 특기적성 교육기회를 계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