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14개 팀 참가신청 접수

‘남도에서 한 달 여행하기’ 프로젝트가 지난 5월부터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영암군에 신청한 팀은 14개팀이 접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에 따르면 ‘남도에서 한 달 여행하기’ 프로젝트는 전남의 아름답고 풍부한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전라남도와 각 지자체가 함께 추진하고 있다.

영암군은 참여 관광객이 7일에서 최대 30일까지 툇마루가 있는 한옥에서 하루 5만원의 숙박비 지원만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또 풍물·민요체험, 다도체험, 음식체험, 전래놀이 체험 등 다양한 한옥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참여자에게 영암만의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참가 관광객들은 여행기간 중 온·오프라인에 여행후기를 작성하고 결과보고서와 만족도 조사를 통해 개선사항도 제안한다.

영암군에는 지난 17일 기준 14개 참가팀(팀당 1~3명 이내)이 신청접수를 했으며, 이미 여행을 끝낸 3개팀은 페이스북 등 온라인에 여행후기를 작성하여 영암군 관광홍보에 나서고 있다.

또한 이들은 만족도 조사를 통해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군 관광콘텐츠 개발에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참가자 신청은 광주ㆍ전남지역 외 거주자로 만18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여행작가나 파워블로거 등 남도의 관광콘텐츠를 적극 홍보할 수 있는 전문가는 우대 선정한다.

신청서는 군 문화관광 홈페이지(http://tour.yeongam.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는 신청서류를 이메일(boraphi@korea.kr)로 보내고, 문의는 영암군 문화관광과(061-470-2241)로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최대 30일까지 머물며 영암의 숨은 명소를 찾고 영암만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며 “많은 참가자가 현지인과 소통하며 삶의 여유로움을 만끽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