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교육지원청, 삼호서 300여명 참석
2022 대입전형의 변화와 대비 방법 등

영암교육지원청은 5월16일(목) 삼호종합문화체육센터에서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설명회를 가져 관심을 모았다.

학부모들의 진로·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아이들의 미래를 가정과 학교가 함께 만들어나가자는 취지로 실시된 이번 설명회는 학부모, 학생, 교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로·진학에 대한 뜨거운 관심 속에서 열렸다.

‘소중한 우리 아이의 진로, 아는 것만큼 달라집니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설명회는 정동완 전 EBS 진로강사가 초청돼 2022 대입전형의 변화와 대비 방법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또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위한 학부모의 역할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강연이 있었다.

삼호서중 최경희 학부모는 “강연을 통해 평소에 갖고 있었던 진로에 대한 궁금증과 함께 그 동안 진학에 대해 미처 알지 못했던 내용을 함께 알 수 있었다”며 “특히 2022 대입전형의 변화와 대비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 어떤 교육방법이 필요한 지에 대해서 알게 된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영암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아이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고민은 학교와 가정이 함께 해야 한다”며 “영암진로지원센터에서는 아이들이 저마다의 소질과 특기를 살려 조금이라도 더 빨리 진로를 선택하고, 자신의 삶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