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영암사람들
‘도시농업 Urban Agriculture 12달’ 발간신북출신 류경오 아시아종묘 대표

신북출신 아시아종묘 류경오 대표는 최근 ‘도시농업 Urban Agriculture 12달’(부제: 텃밭에서 든 생각)을 최근 출간했다.

저자는 전 세계로 가방하나 메고 한국씨앗을 팔러 다니다가 1992년 농업회사법인 아시아종묘를 창업해 코스닥 상장기업 대표가 되었다.

2018년부터 사단법인 도시농업포럼 회장을 역임 중인 저자는 평생 텃밭을 운영하며 도시 농사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고자 애쓰고 있다.

종자수출협의회 회장, 사단법인 한국종자협회 부회장, 골든씨드프로젝트 운영위원, 사단법인 한국원예학회 이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한 저자는 ‘허브사전’ ‘허브요리와 재배’ ‘모듬쌈채’ ‘기능성건강식 쌈샐러드 채소’ ‘새로운 채소도감’ ‘상추’ ‘새싹채소’ 외 다수의 저서 및 번역서를 낸 바 있다.

이 책은 저자가 네이버 ‘더 농부’ 블로그와 월간 ‘가정과 건강’에 각각 2~3년째 인기리에 연재중인 원고를 묶고 도시농업을 꿈꾸고 텃밭 현장에서 열심히 땀 흘리는 초보농부와 도시농사꾼들이 알아야 할 필수정보를 담았다.

류 대표는 “이 작은 책자가 한국 도시농업 발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도시농업을 꿈꾸고 텃밭 현장에서 열심히 뛰고 있는 많은 도시농업 관계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영암신문  yasinmoon@hanmail.net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암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