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전국동시 조합장 선거
■ 신북농협 출마 예상자 - 임창곤(57)

임창곤(57)

신북중-신북고등학교 졸업
신북고등학교 졸업
한국방송통신대학 농학과 졸업
대불대학교 제2기 지역개발 최고지도자 과정
전 영암군 4H연합회장
전 신북농협 감사
전 신북중학교 운영위원장
전 신북 농업경영인회장
전 한국농업전문대학교 현장교수
전 전국한우협회자조금 대의원
전 영암군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 심의회 위원
전 민주평통자문위원
현 전원농장 대표
현 임창곤 태양광발전소 대표

[출마의 변]

지금까지 지역농협은 신용사업이 중요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경제사업’도 잘하는 농협만이 발전하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우리 지역에서는 우수한 품질의 다양한 농산물들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그에 반해 우리지역 농산물들은 확고한 브랜드 하나 없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농협이 주체가 되어 지역에서 소규모로 생산되는 농산물들을 모아서 규모화하고, 더 나아가 브랜드화 할 수 있는 역할도 해주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조합장에 당선된다면 ‘경제사업 활성화’에 매진하겠습니다. 농협이 조합원에게 더 높은 이익을 되돌려 줄 수 있도록 좋은 사업을 꾸준히 유치하고, 판매처를 개척하겠습니다.

또한 농산물들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다양한 경로로 판매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직접 발로 뛰는 조합장이 되어 농민들께서 힘들게 키운 농산물들이 더 좋은 가격을 받도록 힘쓸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이러한 경제사업 뿐만 아니라 신북농협을 투명한 경영 속에서 조합원의 의견을 수렴하는 체계를 만들고, 장기적인 발전계획을 수립하여 운영하겠습니다.

그렇게 해서 앞으로 우리 신북농협이 ‘경제사업 잘 하는 농협’ ‘조합원과 소통 잘하는 농협’ ‘농가 소득을 높여주는 농협’ ‘투명한 경영을 보여주는 농협’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