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자치 군정
영암군, 설 연휴기간 종합대책 수립교통·의료·방역 등 8개 분야 대책반 운영
4일 쓰레기 수거일…당직의료기관 지정 등

영암군은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연휴기간 교통 및 물가안정, 환경, 산불방지, AI·구제역 방역, 재난·재해, 보건진료, 상하수도 등 8개 분야별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먼저, 교통 및 물가안전 대책반은 연휴기간 중 교통안전과 서비스 향상을 위해 관내 운송업체 및 버스터미널을 대상으로 시설 및 장비 일제점검을 실시하고 운수종사원에 사전교육을 실시한다.

또 연휴기간 중 차량 소통상황 및 안전운행 관리와 교통 불편신고 및 교통사고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교통대책 상황실을 운영한다.

그리고 물가안정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물가모니터링 요원을 통한 물가동향 관리와 불공정 거래행위 단속 및 물가안정을 위한 현장 활동을 실시한다.

환경대책반에서는 연휴기간 많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생활쓰레기 중점 수거대책을 마련했다. 주요 도로변 및 생활쓰레기 무단투기 취약지역 일제 대청소 실시와 음식물 쓰레기 감량을 위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쓰레기 수거일(2월 4일)을 지정하여 연휴기간 중 발생한 쓰레기를 수거키로 했다.

또한 재난·재해 대책반은 이용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군민의 안전의식 증진을 위해 유관기관과 함께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보건진료 대책반은 지역 내 보건기관 23개소와 의료기관 24개소, 약국 22개소를 각각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으로 지정하여 진료 공백 및 약국이용 불편이 생기지 않도록 비상 진료체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연휴기간 운영하는 병·의원과 약국은 군 홈페이지 또는 보건소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산불방지 대책반은 산불예방 활동 및 진화대책을 강구하여 현장진화 지휘체계를 구축·유지하여 산불 발생 시 지체 없이 즉각 대처할 예정이다. AI·구제역 방역대책반은 연휴기간에도 소독초소를 운영하여 지역에 방문하는 귀향객 차량 등에 대한 철저한 소독활동을 실시하며 상하수도 대책반은 고지대 및 수압저하 지역 등에 비상급수 계획을 수립했다.

군 관계자는 “민족의 대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연휴기간 동안 군민과 우리 군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이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박성희 기자  yasinmoon@hanmail.net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성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