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교육ㆍ청소년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 세풍속으로삼호읍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삼호읍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15일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 세풍속으로(송편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삼호읍청소년문화의집에서 “이웃과 나눔”이라는 주제로 청소년과 성인이 참여했고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가족과 함께하는 꿈지락 체험활동”으로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진행했다.

이날 정성들여 빚은 송편은 영암지역자활센터를 통해 75가정에 전달해 이웃에 대한 따뜻한 마음과 작은 행복을 나누며 가족간의 친밀감과 유대감을 형성하는 나눔 문화를 실천했다.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들과 함께 송편을 빚으며 뜻 깊은 추억을 나누게 되어 보람이 컸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삼호읍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수준 높은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사회와 청소년들에게 함께하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시행되는 제도로 다양한 청소년 활동으로 수련활동이 갖는 일정기준 이상의 형식적 요건과 질적 특성을 갖춘 청소년 활동이 정당한 절차로 성립되었음을 공적기관에 의해 증명하는 제도이다.

영암신문  yasinmoon@hanmail.net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암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