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기부심사위원회 개최

영암군은 지난 8일 2018 영암군기부심사위원회(이하 위원회)를 개최하여 위촉장 수여식과 자발적 기부금품에 대한 접수 여부를 심의했다.

심의대상은 영암군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사업 지원을 목적으로 (재)영암군민장학회에 기탁된 장학금 2건과 영암군 체육발전을 위한 영암군 민속씨름단후원금 등 4건으로, 자발적 기탁여부를 비롯해 기탁자에 대한 반대급부 여부, 사용용도와 목적이 지정된 기탁인지의 여부 등을 심사했다.

그 결과 모두 자발적이며 사용용도와 목적이 지정된 기탁금으로 판단해 접수하기로 참석자 전원 의결했다.

기부금품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 제5조와 같은 법 시행령 제14조에 따르면 용도가 지정된 자발적인 기탁금품의 접수여부를 기부심사위원회에서 결정하도록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투명하고 성숙한 기부문화가 정착되고, 나눔과 기부문화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까지 영암군기부심사위원회를 거쳐 기탁된 기부금품은 영암군 인재육성장학사업을 위한 장학금 10억3천만원과 영암군체육발전을 위한 영암군민속씨름단 숙소임대료 및 후원금 1억9천5백만원, 소공원 등 공공시설 내 조경수 활용목적으로 기탁된 수목 1천94주 등이 기탁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