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자치 정치
“도의원의 편견 없도록 밀착형 의정활동 펼치겠습니다”이보라미 전남도의회 의원(정의당·영암2선거구)

축하드립니다. 당선 소감은.

▶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집권 여당의 강세에도 불구하고 작은 정당 소속인 저를 선택해주신 것은 영암군민들의 지방정치 변화에 대한 여망이 얼마나 큰지를 보여주는 지표이며 군민들의 정치적 승리입니다.
저도 4년을 기다렸지만 주민들께서도 4년을 같이 기다려 주셨습니다.
군민들의 지지와 성원 속에 담겨있는 농민, 노동자, 서민들의 바람과 뜻을 가슴에 새기며 항상 서민의 편, 군민의 편에서 일하도록 하겠습니다.

선거 과정에서 지역 유권자들과 많은 소통을 하셨을 텐데요. 무엇을 느끼셨나요.

▶여당의 지지도가 매우 높아 많은 부담을 안고 시작한 선거였고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선거였습니다. 그러나 제 걱정과는 달리 많은 분들께서 일꾼을 뽑는 지방선거에서는 당이나 인맥을 떠나 일 잘하는 사람을 대표로 보내야 한다는 말씀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젊은 사람들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 역시 같은 목소리로 말씀하셨습니다.
4년의 공백이 있었음에도 저의 지난 의정활동 내용을 기억하시고 지지와 성원을 뜨겁게 보내주셨습니다.
군민들의 정치의식이 나날이 진보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고 그 결과로 저와 김기천 후보가 함께 당선된 것이라 생각됩니다.
학연, 지연, 혈연 등 수많은 관계에도 불구하고 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저를 선택해주신 주민들의 승리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 의정활동 계획은.

▶2006년 군의원으로 처음 나섰던 설레임과 긴장감으로 이번 선거를 치뤘습니다. 그 첫 마음으로 의정활동에 임할 것입니다. 말을 많이 하기 보다 말씀을 듣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도의원은 주민들의 실생활과는 좀 멀다고 느끼시는 분들의 편견을 없앨 수 있도록 지역민과 밀착형 의정활동을 펼칠 것입니다.
그리고 주민들이 지역 정치의 주인으로 나설 수 있도록 지역 의제에 대해 함께 토론하고 결정할 수 있는 과정 들을 제공하는데 힘쓰겠습니다.
내 삶이 바뀌는 영암을 만드는 과정에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변화를 주도해 갈 수 있도록 하는데 조력자의 역할을 하겠습니다.

선거공약은 무엇이며, 세부적인 추진방안은.

▶교육복지를 선도하는 영암, 농민이 마음 놓고 농사짓는 영암, 노동이 당당한 영암, 사회적 약자가 존중받는 영암을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교육복지를 선도하기 위해 고등학교 무상교육을 전남에서부터 실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영암에서 생산된 농산물이 영암의 학교, 기업체 등에서 먼저 소비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도록 할 것입니다.
산업재해와 각종 직업병에 노출되어 있는 비정규직 노동자들을 위해 노동자 건강센터를 대불공단에 유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남편과 자신의 출근준비를 하며 아이들 아침 식사를 준비하느라 발을 동동 구르는 주부들과 흙 묻은 손으로 집에 들어와 아이들 아침을 챙겨야 하는 여성 농민들을 위해 아침 급식을 실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주민들과 함께 토론하고 방안을 만들고 서명운동을 하며 전국에서 최초로 영암군 친환경무상급식 조례를 만들어 낸 것처럼 주민들의 힘과 지혜를 모으는 과정을 통해 내 삶이 바뀌는 영암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끝으로 지역 유권자들에게 한 말씀 하신다면.

▶존경하는 영암군민 여러분,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주민들께서 보내주신 당선축하 메시지에 가장 많이 담겨 있던 말은 힘없고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서 일해 달라, 정의로운 영암을 위해 힘써달라는 말씀이셨습니다.
주민들의 말씀을 가슴 깊이 새기며 소외되는 계층이 없도록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전남 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유일하게 진보정당의 지역구 광역의원을 만들어 주신 깊은 뜻을 헤아리겠습니다.
민주당 일색의 도의회이지만 위축되지 않고 당당하게 목소리를 내고 영암을 위해 일하라는 주민들의 뜻을 잊지 않겠습니다.
그동안 주민들과 만나며 들었던 주민들의 애환을 해결하고 약속을 지키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할 것입니다.
아울러 정의당 영암군위원장으로써 공정하고 정의로운 영암이 되도록 저와 정의당 당원들이 주민들 곁으로 더욱 다가가도록 하겠습니다.
지역 의제를 제안하고 실천하며 지역민에게 사랑받는 정의당으로 커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이 지켜봐주시고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

영암신문  yasinmoon@hanmail.net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암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