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자치 정치
“군민과 소통하고 br 행동하는 참 일꾼이 되겠습니다”박영배 영암군의원(민주평화당·영암 가선거구)

먼저 축하드립니다. 당선 소감은?

존경하는 영암군민 여러분! 정말로 고맙습니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저에게 보내주신 뜨거운 사랑과 크나큰 지지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군민 여러분이 주신 성원과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는 책임감 또한 막중하게 느껴집니다.
앞으로도 군민 여러분의 소중한 뜻을 잊지 않고, 변치 않는 마음으로 군민 행복을 위해 신명을 다해 의정활동에 임하겠습니다.

-선거과정에서 지역유권자들과 많은 소통을 하셨을 텐데요. 무엇을 느끼셨나요?

▶항상 영암군 발전과 지역민을 위해 정직하고 올바르게 의정활동을 해왔습니다. 저를 믿고 지역유권자들께서 다시 한번 선택해 주셨습니다. 유권자들께서 원하는 영암군의 발전과 군민 행복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우리 군의회가 한발 더 뛰고 고민하며, 더 많은 일들을 해 나아가야 합니다.
군민의 대변인으로서 힘없고 소외된 서민들과 진솔한 삶의 애환을 함께 나누는 가운데 그 뜻을 군정에 반영하고, 의회에 주어진 권한과 기능을 슬기롭게 활용하여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는 물론, 군민에게 필요한 정책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협조와 소통을 통해 원활한 군정 추진을 도모함으로써 잘 사는 영암군, 군민이 행복한 영암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지역경제가 어렵다고들 합니다. 앞으로의 의정활동 계획은?

▶경제위기 극복을 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의 복리증진에 최대의 역점을 두고 의정활동을 펼치겠으며,
무엇보다도 군민과 함께 호흡하고 행동하는 군민을 위한 영암군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23년간의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제8대 영암군 의원들이 우리 군을 위해 마음껏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조언을 아끼지 않는 안내자가 될 것이며, 마지막까지 군민의 대변자로서 군민과 소통하고 행동하는 영암군의 참 일꾼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선거공약은 무엇이며 세부적인 추진방안은?

▶우리 군의 발전을 가로막고 있는 시급한 문제는 읍면 상권의 쇠퇴를 비롯하여 농촌인구 감소, 농업인의 고령화를 꼽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선은 외지인들이 찾아올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할 것입니다. 빈집 정비와 주차장 마련, 청년 점포 사업 등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을 우리 의회에서 적극 협조하고 지원하는 한편, 지역 상인들의 고충을 경청하고 고민하면서 더 나은 대안을 함께 마련하겠습니다. 또한 청년 농업인의 육성과 정착을 위해 청년농업인 보조금 지원, 학자금 지원 등 다각적인 대책을 제안하고, 집행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군민의 목소리가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끝으로 지역 유권자들에게 한 말씀 하신다면?

▶군민 대화합과 지역균형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영암군에 어느 한 곳 소외됨이 없이 11개 읍ㆍ면이 고루 발전할 수 있도록 하여 영암군의 진정한 발전을 이룩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 민생현장을 직접 발로 뛰면서 군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여 이를 정책대안으로 제시하고, 해결방안을 집행부와 함께 모색하는 등 군정에 적극 반영시켜서 우리 군이 어느 자치단체 보다 잘 살고 행복한 군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더욱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주민의 대의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드높이고 선진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무쪼록, 제8대 영암군의회도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 속에서 활기와 희망이 넘치는 의정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아낌없는 고견을 부탁드리며, 군민 여러분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영암신문  yasinmoon@hanmail.net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암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