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Wee센터, 가족치유 프로그램br체험활동 통해 가족간 소통의 기회

영암교육지원청 Wee센터는 21일 ‘통(通)-통(通) 가족상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영암지역 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통(通)-통(通) 가족상담ㆍ온 가족이 함께하는 염색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지난 5월 17일부터 한 달여간 진행해온 가족상담 프로그램의 마지막 과정으로 가족 구성원간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극대화시키고 가족관계를 회복할 뿐만 아니라 사회에서 긍정적인 대인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밑바탕을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영암지역 학부모, 학생들이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한 체험활동을 통해 지역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가족 간의 사랑과 다양한 진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염색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의 사랑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었고, 자녀와 함께 야외로 나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나임 교육장은 “6주간의 통-통 가족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구성원 모두가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활동과 야간상담, 체험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여 행복한 영암가족을 만들어 가는데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