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군수, 13일 고용노동부 방문
실업대책 등 56억 지원 건의

영암군은 지난 10일 고용노동부에 고용위기 지역 지정을 신청한데 이어 13일 전동평 군수가 국무총리실에 고용위기 지역으로 조속한 지정을 건의하고, 고용노동부를 방문해 고용안정 및 실업대책 추진을 위한 11개 사업에 대한 56억원의 예산지원을 건의했다.

이와 관련해 국무총리실 관계자는 “영암과 목포가 조속히 고용위기 지역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관계부처와 협의 중이다.”고 밝혔다.

또, 고용노동부 김형광 지역산업고용정책 과장은 “고용노동부에서도 영암군이 겪고 있는 현 상황을 잘 알고 있으므로, 조속한 현지실사 등 행정절차를 거쳐 조만간 영암이 고용위기 지역에 지정될 수 있도록 하고 실업대책 추진에 필요한 사업은 반영토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영암군이 고용위기 지역으로 지정되면 실직자는 구직급여 종료 후에도 최대 2년간 훈련 연장급여를 받을 수 있으며, 직업훈련 중인 실직자의 생활안정을 위한 생계비 대출한도는 1천만원에서 2천만원으로 확대되고 위기지역 내 중소·중견기업의 신규투자에 대한 세제지원 혜택과 함께 다양한 고용지원 사업이 가능해진다.

전동평 군수는 “국무총리실에서도 관계부처와 협의 중이고, 고용노동부에서도 빠른 시일 내 고용위기 지역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혀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