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부터 회계실무 등 4개 과정

영암군과 영암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영암새일센터)는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지원을 위해 여성취업희망분야 직업교육 훈련 4개 과정을 오는 4월부터 실시한다.

올해 교육과정은 경력단절 여성취업의 용이한 직종을 선정, 회계 실무자 양성과정, 현장 맞춤형 직업상담사 양성과정을 상반기에 실시한다.

또, 하반기에는 사회복지행정 실무과정, 오피스 행정인력 양성과정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대상은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 여성으로 교육비와 교재비, 그리고 교통비가 지원된다. 수료 후 전담 취업설계사의 취업알선 서비스가 제공되고 취업 시 교육비 본인 부담금 10만원은 전액 환급된다.

희망사회 프로젝트 취약계층 경력단절 여성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여성가장, 다문화가정, 장애인,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에게 월 최대 30만원, 3개월간 90만원의 훈련수당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영암새일센터는 지역내 구직자들과 구인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직업교육 훈련과정 설명회’를 이달 14일 오전에 열고 오후에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도 가졌다.

삼호읍 근로자종합복지관에 있는 영암새일센터는 여성들의 대표적인 취업기관으로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취업상담, 직업교육, 동행면접 등 찾아가는 원스톱 취업지원 서비스를 지난 2015년부터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