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농업ㆍ경제 농업
지역농협 조합장단, 농가소득 5천만원 조기 달성농축산물 판매확대·제값받기 등 다짐

영암군 지역농협운영협의회(회장 김주영 금정농협조합장)는 8일 NH농협 영암군지부에서 관내 8개 지역농협 조합장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첫 회의를 갖고 올해 조합운영에 관한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

특히 이날 영암관내 농축산물 판매확대와 제값받기를 통한 농가소득 5천만원 조기달성을 위한 농협의 추진의지를 다짐했다.

영암군 지역농협운영협의회는 이를 위해 지역 농축산물 판매 1천800억원과 군지부 연합사업단 판매량 200억원 달성을 목표로 설정, 농협의 농축산물 판매확대 및 농가소득 증대에 조합의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지난해 군지부 연합사업단 판매실적은 무화과 59억원, 고구마 43억원, 메론과 풋고추 각각 16억원, 감 13억원, 배 9억원 등 총 163억원의 판매실적을 올렸다.

이 가운데 이마트, 홈프러스 등 대형마트 직거래를 확대하여 20억여원의 농가수취 가격증대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됐다.

서옥원 군지부장을 비롯한 관내 지역농협 조합장들은 이날 관내에서 생산된 농축산물 판매 확대는 물론 제값받고 판매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여 영암군 농가소득 5천만원을 조기 달성하는데 농협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김진혁  zzazzaro@naver.com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