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민기자 읍면소식
제15회 덕진면민의 날 및 경로잔치 열려면민의상 조영주, 효행상 김연옥씨
  • 덕진면=양인 시민기자
  • 승인 2017.11.13 10:22
  • 댓글 0

제15회 덕진면민의 날 및 경로잔치가 6일 덕진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전동평 군수, 박영배 의장, 문진규 덕진면장, 우승희 전남도의원, 박영배 의장을 비롯한 영암군의회 의원, 양근태 재경덕진면향우회장 등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면민, 향우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덕진면문예체육진흥위원회(위원장 유호진)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덕진초등학교 학부모 팀의 난타공연, 낭주농협 풍물팀의 풍물놀이, 밸리댄스를 시작으로 개막선언, 면민헌장 낭독에 이어 면민의 상, 효행상 시상으로 막을 올렸다.

면민의 상은 전 덕진면문예체육진흥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면서 면민화합 분위기 조성과 탁월한 봉사정신으로 덕진면의 자긍심과 위상을 드높이는데 기여한 공로로 조영주 전 위원장에게 수여됐으며, 시부모님을 극진히 모시면서 몸소 효행을 실천하여 마을사람들의 귀감이 된 김연옥(덕진리)씨가 효행상을 수상했다.

특히 이날은 마을 경로잔치가 함께 열린 뜻깊은 날로, 덕진면의 원로이자 나라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한평생을 헌신해 오신 장수어르신을 각 마을에서 한분씩 선정 27명의 어르신을 모시고 면민들의 정성이 담긴 따뜻한 음식을 특별히 대접함으로써 예와 덕의 고장임을 다시 한번 느끼게 했다.

이어 제2부 경로잔치에서는 새마을부녀회에서 정성껏 준비한 음식으로 어르신들을 대접하고 면민 노래자랑 및 관내 사회단체와 각계각층에서 협찬한 다양하고 실속 있는 경품추첨 등 면민 화합을 다지는 흥겨운 축제 한마당 잔치가 열렸다. 이날 유호진 위원장이 기부한 송아지 경품에는 장선1리 김양례(76세)씨가 받았다.

덕진면=양인 시민기자  @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