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농업ㆍ경제 농업
‘이기열 한방배’ 최고상 또 수상제14회 전국 과실 품평회서

제14회 전국 우리 배 한마당 큰잔치 ‘배 주산지 최고 품평회’에서 도포면 이기열 농가가 ‘화산’이라는 품종으로 최고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씨는 동일 품종으로 지난 2015년 제12회 품평회에서도 최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전국 우리 배 한마당 큰잔치’는 농촌진흥청에서 배 산업 발전을 위해 배 주산지에서 해마다 실시하는 중앙단위 행사로, 올해에는 지난 10월 21일 충남 천안시에서 개최됐다.

수상자 이씨는 배 특유의 아삭거리는 식감과 달콤한 맛을 최대로 끌어올려 최고상이라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에 수상한 품종인 ‘화산’은 전국 배 주요 품종인 신고 보다 당도와 감미가 높고 석세포가 거의 없으며, 과즙이 풍부하여 식미가 매우 우수한 품종으로써 국내 육성 배 신품종이다.

또한 신고에 비해 7~10일 정도 빨리 수확되고 과피흑변이 적은 특성을 가지고 있어 추석명절 출하 품종으로 적합하다고 알려져 있다.

이씨는 기본을 지키는 농법으로 꾸준한 과원관리 및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이기열 한방배’라는 브랜드를 통해 최고의 배를 생산하고 있다.

영암군은 이번 수상으로 2014년 최고상(신북면 이종연), 2015년, 2017년 최고상(도포면 이기열)으로 2년 연속, 3회 최고상 수상의 쾌거를 이루었다.

이는 전국 고품질 배 생산에 영암배가 앞장서고 있음을 입증하는 것으로, 배 품평회 관계자도 이 같은 사례는 대단히 이례적인 일이라고 밝혔다.

영암신문  yasinmoon@hanmail.net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암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