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새마을회, ‘재활용품 모으기 경진대회’
새마을부녀회, ‘3R(헌옷) 자원 모으기’ 운동

영암군새마을부녀회(회장 김미순)는 14일 오전 영암낭주농협 덕진환경유통센터에서 ‘3R(헌옷) 자원 모으기 운동’을 전개했다.

이날 헌옷 모으기 운동에는 11개 읍면부녀회가 앞장서 유행이 지난 옷이나 아이들이 자라면서 못 입게 된 헌옷 등 4천910㎏을 수집했다. 헌옷 모으기 운동을 통해 조성된 수익금은 새마을사업, 사랑의 고추장, 김장 담그기 행사 등 각종 새마을 활성화 이웃돕기에 사용할 예정이다.

새마을부녀회는 자원 재활용을 위해 사랑의 헌옷 모으기 운동이 꾸준히 이어져 환경오염을 줄이고, 판매 수익금으로 이웃사랑 실천에 봉사하는 단체로 앞장서고 있다.

이에 앞서 영암군새마을회(회장 현종상)는 영암군의 후원으로 9월 11일부터 13일까지 한국환경공단 영암사업소에서 ‘자원재활용품(영농폐기물) 모으기 경진대회’를 가졌다.

이번 재활용품 경진대회는 가정에서 버려지는 재활용품과 우리고장 농경지 주변의 영농폐기물을 집중 수거하여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을 촉진하고 깨끗한 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실시됐다.

행사에 참석한 새마을지도자들은 읍면별로 농약공병, 폐비닐, 농약봉지, 고철 등을 각 마을 집집마다 수거하여 농약공병을 비롯 폐비닐, 농약봉지, 비료포대, 고철, 폐지 등 약 105톤을 수거했다.

새마을회는 이번에 수거한 실적과 그동안 수집한 실적을 평가하여 우수 읍면동에 시상할 계획이며 수집한 판매수익금은 각 읍면별로 연말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가장을 위한 불우이웃돕기에 쓰여 질 계획이다.

현종상 회장은 “자원재활용 모으기 경진대회를 통해 저탄소 녹색생활 문화실천과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생활주변의 숨은 자원 및 폐자원을 수집하여 재활용함으로써 근검절약하는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영암군새마을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