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청소년 자궁경부암 예방백신 무료접종

영암군은 지난 9일 (재)건강한여성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여성청소년 대상 자궁경부암 예방백신 접종 지원사업을 펼쳤다.

이번 협약식에는 영암군과 군의회, (재)건강한여성재단, 전남대학교 의대 교수 등이 참여했다. 앞으로 (재)건강한여성재단은 여성질환 예방 및 여성건강 증진사업 협력을 통한 여성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여성청소년 대상 자궁경부암 예방백신 접종 지원사업은 ㈜현대홈쇼핑의 후원을 받아 (재)건강한여성재단 주관으로 시행하는 사업이며, 전국에서 2번째로 영암군이 혜택을 받아 의미가 크다.

2016년 6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보건복지부 ‘건강여성 첫걸음 클리닉사업’은 여성청소년 만11세∼12세 대상으로 자궁경부암 무료 예방접종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건강여성 첫걸음 클리닉사업’ 시행이전 혜택을 받지 못한 여성 청소년의 경우 국가지원을 받을 수 없고 고비용의 접종비가 소요됨에 따라 영암관내 여자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자궁경부암 예방백신 미접종자 200명에게 무료로 3회 접종을 지원하게 된다.

이날 또, 행사에 참석한 학부모와 학생을 대상으로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손 씻기의 중요성에 대해 동영상을 상영했다.

전남대학교 주우철 교수(의과대학)는 자궁경부암 예방교육 및 건강상담을 통해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자궁경부암은 백신접종을 통해 예방할 수 있는 유일한 암으로, 자궁경부암의 예방을 위해서는 젊은 여성이라 하더라도 꾸준히 정기검진을 받고,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