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특산물 판로 사업설명회

영암군은 지난 4일 오전 10시부터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전자상거래에 대한 군민 의식제고와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의 판로확대를 위해 군의원 등 기관사회단체장, 읍면장, 우체국장, 이장, 사업 참여농가 및 생산자단체 대표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전남지방우정청 윤준웅 마케팅팀장을 강사로 초청해 ‘농특산물 안정적인 판로를 위한 전자상거래’라는 주제로 약 90분간 사례 중심의 현장감 넘치는 강의로 진행돼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윤강사는 강의에서 “농업인은 소비자에게 상품을 팔지 말고 가치를 팔아라”며, 수도권의 젊은 세대와 30~40대의 소비자를 겨냥한 마케팅방법 활용과 새로운 융합상품을 개발해 판매하도록 주문했다.

이어 “지금은 SNS시대인 만큼 우리 농업인도 시대의 흐름에 맞게 SNS를 활용하며 미리 준비하라”고 강조했다.

영암군은 영암우체국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올해 5월부터 G마켓, 옥션, 소셜 등 판매 체널을 활용해 영암농산물 홍보에 적극 나섰고 전자상거래 택배비(군비 6천5백만원)를 지원함으로써 영암농산물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알리고 농산물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가격 경쟁력을 제고해 나가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온라인 쇼핑몰은 전통시장과 달리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고 점포 운영비도 들지 않는 만큼 우체국과 업무협약을 통해 영암군 브랜드관을 개설하고 택배비를 지원하여 우리지역 농산물의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