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이 새 정부 출범에 따른 대응전략 마련에 발 빠르게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T/F팀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한다.
새 정부 출범에 발맞춰 신규사업 발굴 및 지역현안사업의 국정과제 반영 등 선제적 대응을 위한 것이라는 점에서 시의 적절한 조치라 여겨진다.
T/F팀도 지역경제·복지·문화관광·농축산업·정주여건·저출산·보건·지방분권 분야 등 11개 팀으로 이뤄져 새 정부의 공약사업을 집중 분석하고 군에 필요한 신규사업 발굴과 지역 현안사업의 국정과제 반영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한다.
이 가운데 항공레저파크(드론·경비행기), 영암읍 도시가스 공급문제 등이 거론된다.
또한 영암 혁신산업단지 및 고성능 친환경슈퍼카 산업클러스터 조성, 해경 제2정비창 및 수리조선 특화산단 유치 등이 전라남도 대선공약 사업과 연계한 지역 현안사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영암군은 이에 따라 지난 17일 새 정부 대선공약 검토 보고회를 갖고 국정운영 중점과제에 반영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와 국회 등 관계기관을 지속적으로 방문해 적극 건의한다는 방침이다.
문재인 정부가 출범한지 2주째를 맞고 있다.
취임한 지 3일 만에 실시된 국정수행 평가 여론조사에서 70%이상 긍정적으로 응답해 국민들의 기대치에 부응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호남에선 90%가량 높은 지지율을 보이고 있다.
호남출신 인사가 요직에 발탁되는 등 그동안 소외돼왔던 설움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작용한 탓으로도 해석된다.
오히려 김대중 정부시절에 기대했던 것 보다 낫겠다는 시중 여론이고 보면, 영암군의 발 빠른 대응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 할 수 있겠다.
따라서 전동평 군수도 언급했듯이, 우리 지역에 절실하게 필요한 사업이 무엇인지, 또 지역의  현안사업을 어떻게 국정과제에 반영할 것인지 심도 있고 면밀하게 분석하여 이번 새 정부 출범과 함께 영암군이 전남 서남부권의 경제 핵심지역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주길 바란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