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교육
“우리 학교는 담배연기가 없어요”금연 공감학교 만들기 협약식

영암군이 ‘담배연기 없는 깨끗하고 건강한 클린영암 만들기’라는 슬로건 아래 깨끗한 금연 환경조성과 함께 흡연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흡연시도 연령이 낮아지고 청소년기 흡연율이 높아짐에 따라 청소년 흡연율 감소와 조기 흡연율 최소화를 위해 지난 2015년부터 관내 중ㆍ고등학교 대상 ‘금연 공감학교 만들기’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것.
올해도 지난 4월 17일부터 중학교 1개교, 고등학교 3개교 등 4개교에서 학교별로 1천400여명의 관계자가 참여하는 가운데 금연공감학교 협약식 및 위촉장 수여식을 가졌다.
금연홍보 요원으로 위촉된 학생 61명은 위촉장 수여식을 갖은 후 학교 내의 금연 캠페인, 또래 흡연친구들의 금연유도, 학교주위 상가의 청소년 담배판매 금지 서명운동,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는 전시물 게시외 다양한 금연 홍보활동을 하게 된다. 홍보활동 실적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표창 및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지난 24일에는 올해 3년 연속 금연 공감학교 협약식을 가진 구림공업고등학교에서 ‘흡연 없는 Green School’ 선포와 함께 재학생들의 금연 선언문 낭독, 학생들이 직접 만든 대형 담배모형을 부수는 담배 격파식이 있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금연 공감학교 운영이 또래 친구들과의 공감대가 형성되어 흡연에 대한 인식개선과 함께 담배연기 없는 깨끗하고 건강한 금연 공감학교가 되기를 바란다”며 “금연 실천으로 청소년들의 건강이 보호되고 미래가 행복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암신문  yasinmoon@hanmail.net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암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