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지정…드론 조종사 본격 양성
드론제조 및 정비업도 영암읍에 설립

지난 3월 9일 호남권 최초로 국토교통부로부터 드론전문교육 기관으로 지정된 ㈜에어콤이 4월 14일 실내 강의장과 야외실습장을 갖추고 영암읍에서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드론조종사 양성에 나섰다.
개원식 행사에는 ㈜에어콤 김종열 대표와 전동평 군수, 박영배 군의장, 전남도 관계자, 드론 관계기관, 등 100여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영암군은 이번 드론전문교육원이 개원하기까지 교육원 신청 단계에서부터 드론산업의 필요성을 국토부에 설명하고 교육장 확보와 국토부 현장점검 시에도 ㈜에어콤 측과 공동 노력하여 호남권 최초 국토교통부 지정 드론전문교육원을 유치했다.
교육원으로 지정받은 ㈜에어콤은 국내 드론업계에서는 이미 잘 알려진 드론산업 1세대 기업체로 지난해  10월 유인드론 시연회를 갖는 등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다.
또한 드론조종사 양성 교육사업 뿐만 아니라 드론제조 및 정비업도 영암읍 소재지권에 설립하여 드론 제조업도 병행할 계획이다.
호남권 최초 국토교통부 지정 드론전문 교육원이 영암에 들어서면서 충청도까지 가야했던 호남권 교육생들의 교통 편리를 가져올 수 있게 되었고 앞으로 영암을 중심으로 드론 저변확대를 통한 드론산업의 활성화를 기할 수 있게 됐다.
영암군은 현재 진행 중인 드론파크 조성 기본계획 수립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파크조성 적정 후보지에 대한 행정절차 이행과 민간투자 유치를 통해 누구나 드론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시설과 드론전시, 대회를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드론 조종인력 양성과 드론테스트 베드를 갖추고 다양한 기능의 드론 성능시험이 모두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전국 유일의 특색 있는 드론파크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영암군은 미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천혜의 비경과 너른 농경지, 충분한 공역과 편리한 접근성을 검토하여 드론산업을 미래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선택했다.
영암군은 향후 드론파크를 중심으로 체험과 교육, 연구개발, 성능 테스트 등 드론을 주제로 한 산업과 관광을 연계한 새로운 성장동력 산업으로 활성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