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플러스사업 신규 대상자 모집

 

영암군은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을 돌보기 위해 올 상반기 영양플러스사업 신규 대상자를 모집한다.

영양플러스사업 대상 선정기준은 가구 기준 중위소득 80%미만(건강보험 기준)으로 관내에 거주하는 임신부출산부수유부, 65개월 미만의 영유아로서 빈혈저체중성장부진영양섭취 상태 불량 등 한 가지 이상의 영양 위험요인 보유자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영양상 위험이 큰 임산부와 영유아에게 필요한 필수 영양소 쌀분유우유등 10가지 보충식품을 6가지 패키지로 제공할 뿐 아니라 건강한 식생활 유지방법 및 다양한 영양교육과 함께 정기적인 영양상태 개선 평가도 진행하는 건강한 신체 만들기 식생활관리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대상자의 영양상태가 향상되고 위험요인이 해소되면 대상자 자격 인정기간이 만료되면 졸업을 하게 되고 대기자중 신규대상자로 등록하게 된다.

지난해는 보건소에서 제공한 보충식품과 영양교육을 받는 258명의 대상자 중 대상자 자격 인정기간이 만료된 141명이 졸업을 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주민등록등본건강보험증건강보험납부확인서산모수첩 등 해당서류를 갖춰 영암군보건소 영양실(전화 470-6549, 470-6553)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대기자를 수시 모집하고 있으니 보건소에 방문 또는 전화로 언제든지 문의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