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불산단서 승용차 전봇대 들이받아 식사자리서 술 마신 뒤 운전대 잡아

 

 

<사진설명>지난 4일 오후 246분께 삼호읍 대불산단 교통사고 현장에서 영암소방서 119 구조대가 구조작업을 벌이고 있다.

  

 

삼호에서 승용차가 전봇대를 들이받아 탑승자 3명이 숨지고 1명이 부상을 입었다

4일 영암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246분께 삼호읍 대불산업단지 내 모 중공업회사 인근 편도 3차선 도로에서 4명이 탄 싼타페 차량이 오른쪽 도로 연석을 넘은 뒤 전신주를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손모(46)양모(52)강모(43)씨 등 탑승자 3명이 현장에서 숨졌다싼타페 차주 고모(50)씨는 부상을 입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사고 충격으로 싼타페의 오른쪽 뒷바퀴가 빠지고전신주 밑 부분이 파손됐다

사고 직후 경찰의 음주측정 결과 고씨는 면허정지 수치에 해당하는 혈중알코올농도 0.059% 상태에서 운전대를 잡은 것으로 확인됐다.

당시 직선 주행 구간을 달리던 승용차는 전봇대가 끊어질 만큼 강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병원으로 옮겨진 고씨는 경찰 조사에서 조수석이나 뒷자리에 타고 있었다고 주장했으나 이틀 뒤 내가 운전했다고 진술을 번복했다.

경찰에 따르면 119대원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 조수석에는 사망자가 앉아 있었고나머지 사망자 2명은 차량 밖으로 튕겨 나갔다.

고씨는 스스로 차량 밖으로 나와 구조대가 도착하기를 기다린 것으로 알려졌다.

대불산단 내 선박 모듈 생산업체에서 일하는 고씨와 동료들은 휴일 근무를 마치고 함께 점심을 먹은 뒤 목포로 이동하던 길이었다이들은 식사 자리에서 술을 시켜 마신 것으로 파악됐다경찰은 고씨의 진술이 사실인지 규명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차량 내 DNA 분석을 의뢰했다또 사고 경위를 파악하고자 교통안전공단에 현장 조사를 맡겼다.

영암경찰서는 7일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 혐의로 고씨를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고씨가 운전자로 최종 확인되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천원석 기자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