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업 퇴직•실직자 자녀 공부방 운영

 

LH행복꿈터 우리마을지역아동센터(센터장 우윤순)는 지난 26일 삼호문화체육센터에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가족교사자원봉사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아동센터 가족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우리재가복지(대표 정병인)에서 조선업 불황에 따른 고용 조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선업종 퇴직실직(예정)자 자녀 32명을 대상으로 격려 차원에서 이뤄졌다.

특히가족들과 함께 한 해를 돌아보고아동과 가족이 서로의 변화를 느끼고고마움에 대해 감사와 기쁨의 마음을 나누는 한마당의 장으로 뜻깊은 자리가 됐다.

우윤순 센터장은 조선업종 퇴직실직 가정의 부모 취업활동을 위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들을 위해 LH행복꿈터 우리마을지역아동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가정에서는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아이들은 안전한 돌봄 속에서 교육은 물론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밝고 건강한 아이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선업 퇴직자 및 실직(예정)자 자녀를 위한 공부방 사업은 영암군과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사단법인 우리재가복지센터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다.

우리재가복지센터는 아동들에게 영어수학독서논술 등 기초학습에서 정서 함양을 위한 기타 교실우크렐렐 교실특기적성 등을 가르치고 있다.

매주 토요일 오후2~5시까지 드림 락()밴드 교실(일렉기타베이스기타신디사이저드럼통키타), 영화관람문화체험방학캠프진로체험 프로그램 등 아동 특성에 따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저녁 간식을 제공하고 안전하게 집까지 귀가지도를 통해 아동이 방과 후 시간을 심리정서적으로 안정적이고안전하게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문의=사단법인 우리재가복지 061-462-1692, 삼호읍 용앙리 LH행복꿈터 우리마을지역아동센터 463-1692, 삼호읍 용당리 우리지역아동센터 462-1694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