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多감 금정 대봉감, 맛나다!”

14회 금정면민의 날 및 대봉감 축제가 오는 11월 4~5일 이틀간 금정초·중학교 운동장과 금정면 일원에서 열린다

금정면 문예체육진흥회가 주최하고 금정면을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에서 함께 준비한 이번 행사는 청정 고장 금정 대봉감의 위상을 확립하기 위해 대봉감을 소재로 한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가 진행된다.

행사 첫째 날인 4일에는 금정 대봉감 시배지인 안노리 모정마을에서 대봉감 시목의 역사 알기와 축제를 기원하는 고유제금정 대봉감의 품질과 우수성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대봉감 품평회대봉감 큰장터면민의 날 기념식 및 대봉감 축제의 서막 프로그램 등이 마련됐다.

둘째날 11월 5일에는 대봉감을 주제로 한 미니올림픽대봉감요리 연대회대봉감 색옷 패션쇼대봉가요제 등 면민과 출향인관광객들이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특히행사장에는 모든 감 종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품종별 감 전시와 대봉감 품평회 출품작 전시대봉감 요리전대봉감 식초와 고급 술안주이며 최고의 다식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감말랭이 시식대봉감물 천연염색 체험대봉감 깎기 행사를 통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다.

대봉감 큰 장터 운영대봉감 포토존 운영대봉감 사진 전시회 및 아크로CC에서는 대봉감 홍보 이벤트를 준비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 및 면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정훈 금정면장은 금정 대봉감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대봉감 생산농가의 소득창출과 소비촉진의 홍보에 역점을 두고 축제를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며 즐길 수 있는 볼거리먹을거리즐길거리를 풍성히 마련한 만큼많은 관심과 관람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혁 기자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