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자랑스러운 전남인’에 선정전남도, 25일 도민의날 기념식서 시상

 

박석남 전 재경 영암군향우회장(75·사진)이 전라남도가 수여하는 2016 ‘자랑스런 전남인 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전라남도는 도민소득증대 분야에 박석남 회장을 비롯 올해 자랑스러운 전남인 상’ 수상자 9명을 선정지난 25일 진도 공설운동장에서 열린 제20회 도민의 날 기념식장에서 시상했다.

자랑스러운 전남인 상은 도정 발전에 기여하고 전남인의 긍지와 명예를 드높인 도민과 출향인사를 대상으로 매년 선정해 도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하고 있다지난 1997년부터 시작해 지난해까지 총 217명이 수상했다.

전라남도는 수상자 선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현장 조사와 도 누리집을 통한 공개 검증을 실시해 후보자의 공적 내용에 대한 도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한 후 각 분야 전문가로 심사위원회를 구성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현재 우진사료공업()을 비롯 우남수산유일산업 등 3개 기업을 이끌고 있는 박 회장은 창업 이래 모범적인 기업경영을 통해 지역의 고용창출과 각종 설비 투자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온 공로다여수에 소재한 우남수산은 연간 매출액 210억원직원 120양어용 사료인 어분 생산량이 전국1시장 점유율 54%에 이르고 있다특히 DHA 참치 어분을 중국일본대만 등 해외에 수출하고 2만여 양식어민에게 친환경 양어용 사료원료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여 지역 수산업 발전에 기여해왔다.

또한 1사 1촌 자매결연을 통한 지역특산물 구매와 영암향교 복원사업에 5천만원을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

재경 영암읍향우회장과 재경 영암군향우회 9대 회장재경 광주상고 동창회장 및 유은학원 재경 총동문회장광주·전남고교총동창회 연합회 제3대 회장함양박씨 대종회 제23, 24대 대종회장한국단미사료협회장 등을 역임했다영암읍 개신리 쌍정마을에서 태어나 광주상고를 거쳐 건국대학교 상학과와 전주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