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의 상

  

현의송 

남다른 애향심과 농촌 사랑정신으로 고향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지원과 후원을 아끼지 않았으며일본의 농촌과 문화교류 및 정보를 교환하고 영암인으로서 위상을 드높이는 등 사회 발전에 기여했다. 2006년부터 현재까지 지역농업 농촌발전을 위한 강의 및 현장 연수를 여러 차례 실시하고 2007년 2월 한국농촌공사 회의실에서 전문가를 초청하여 농촌 어메니티 자원발굴과 유형화 농촌지역 개발에 대한 정책 및 대안적인 세미나를 주관했다.

그런가 하면 글로벌 시대에 이웃나라의 농업환경을 속속들이 아는 것은 우리의 경쟁력과 직접적으로 연결된다고 믿고 일본농촌을 8개월간 기행하여 한국 농촌현실을 비교리드하면서 고향을 잊지 않고 매년 찾아오면서 고향민들의 어려움을 듣고 미력이나마 지원과 해결에 앞장서왔다.

2011년에는 1천여만원의 자비를 들여 시비를 건립하고 2012년 5월부터 연주현씨 사직공파 영암종중 회장으로 취임하여 조상숭배 사업과 장학회 운영종원의 단합을 위해 헌신 봉사하고 있다또한고향인 광암마을을 매년 방문하여 마을 어르신에 대한 경로잔치를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오고 있으며 신토불이(身土不二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신용대표이사와 농민신문사 사장을 역임했다. 2012년 월출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월출인상

곽정완

현재 재경 영암읍향우회 회장으로 활동하면서 재경향우회 활성화 및 회원간 화합 분위기 조성에 기여해오고 있다또한 서울경기도에 영암군 우수 농특산물 직판행사와 무료 시식회 행사 등에 적극적인 홍보활동 전개로 남다른 애향심을 보여주고 있다.

대한지적공사 임원으로 재직하는 동안에도 지역인재 발굴을 위해 각계각층에 추천채용토록 노력해왔고퇴직 후에도 영암군민장학회에 후배양성을 위해 사재 2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하여 지역인재 양성과 지역발전에 기여해오고 있다대한지적공사 부사장을 역임하고 현재 삼아항업(부회장과 재경 영암읍향우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인호

8대와 제9대 서울특별시의회 의원으로 당선되어 제8대 서울시의회 재정경제위원회 부위원장과 위원장을 거쳐 제9대에서는 전반기 부의장 재직시 서울시민의 복지와 사회안전망 구축모든 시민이 더불어 행복한 삶을 살도록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8대 서울특별시의원으로 재직시에는 서울에서 영암 농업인의 농산물을 제값 받고 팔수 있도록 농산물 반입시 유통상 문제를 신속히 해결했다9대 서울시의회 부의장 재직시 내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서울거주 향우와 서울시의회 의원들을 대상으로 영암 농산물의 품질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홍보 영암농산물 판매에 크게 공헌했다.

문충석

몸은 고향을 떠나 있지만 항상 고향을 향한 그리움에 고향의 각종행사인 군민의 날면민의 날에 적극 참여고향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2007년 면민의 날 1천만원, 2008년 미암 산악회 500만원, 2013 면민의 날 500만원, 2015 면민의 날 100만원 기부 등 고향을 위해 발벗고 나서 많은 향우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또한 군 및 고향에서 추진하는 각종 홍보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면서 군정홍보에 기여하고고향의 경로당 및 면 노인회를 위로 방문하는 등 경로효친 사상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미암에서 태어나 서울에 상경궂은일을 마다하지 않고대덕운수 대표이사로서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며 영암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기여했다.

  

자랑스런 공무원상 

조인근

 

대통령 비서실 등 중앙부처에 근무하면서 남다른 애향심으로 영암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각종 공모사업 추진에 기여했다특히 국립종자원 벼 정선시설 유치로 영암쌀 경쟁력 제고 및 농가소득 향상에 공헌했다그동안 농촌마을 종합개발사업 추진에 공헌한 바 신북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2014), 덕진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2015), 영암쌀 고품질쌀 생산기반구축고품질쌀 유통활성화사업(2016), 친환경농산물 생산기반구축사업친환경농업기반구축사업(2015, 2016), 주산지 품목별 물류시설 확충사업농산물산지 유통시설사업(2016), 가축유통시설 현대화사업(2016) 등에 기여했다공보처 전문위원여의도연구원 기조실장대통령비서실 비서관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