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호 우리재가복지...전액무료 학생모집

 

사단법인 우리재가복지(대표 정병인)는 지난 10일 1일 조선업 불황에 따른 고용조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선업종 퇴직실직(예정)자 자녀를 위해 삼호읍에 희망공부방을 개소했다.

사단법인 우리재가복지는 삼호읍 용앙리에 LH행복꿈터 우리마을지역아동센터와 용당리 우리지역아동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희망공부방 사업으로 영어수학독서논술 등 기초학습에서부터 정서함양을 위한 키타 교실우크렐렐 교실특기적성을 위한 매주 토요일 오후2-5시까지 드림 락()밴드 교실(일렉기타베이스기타신디사이저드럼통키타), 미술영화관람문화체험방학캠프진로체험 프로그램 등 아동 특성에 따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저녁 간식을 제공하고 안전하게 집까지 귀가지도를 통해 아동이 방과 후 시간을 심리정서적으로 안정적이고안전하게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조선업 퇴직실직(예정)자에게 안심하고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자녀 양육에 대한 부담감과 사교육비 경감을 통해 사회 경제적 부담을 완화시켜 주고아동에게는 안전한 배움터로 자리매김 할 공부방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희망 공부방은 초중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삼호읍에서 운영하며관심이 있는 조선업종 퇴직 근로자들의 신청을 받고 있다우리재가복지(462-1692)우리마을지역아동센터(463-1692)우리지역아동센터( 462-1694)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