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웃 3천6백만원 상당 영암쌀 전달

학산출신 출향기업인 신창석 신영프레시젼 회장이 올해도 추석명절을 맞아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영암 쌀 800포대(36백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쌀은 학산면 기초생활수급자 74세대, 차상위계층 92세대, 저소득계층 201세대, 노인여가복지시설(경로당) 33개소와 요양시설 등 19개소에 신창석 회장을 대신해 모친 서윤의씨가 학산면에 전달했다.

신 회장은 지난 2006년부터 올해까지 총 18회에 걸쳐 522백여만원 상당의 영암쌀을 구입해 전달했으며 고구마, 감자, 배 등 고향 농산물을 불우이웃 돕기와 명절 때 회사직원들에게 선물하여 고향사랑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2007년부터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영암군민장학회, 경기과학기술대학교, 대림대학교, 오산대학교 등 8개 기관단체에 342백만원, 고향인 학산면 소재 초··고등학교에 총 14천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이와 함께 2007년부터 매년 학산면민의 날 행사에 8회에 걸쳐 7천만원을 지원했고 신영프레시젼과 ‘11촌 자매결연을 맺은 학산면 미교마을 주민 효도여행 추진 등 지역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고영호 학산면 이장단장은 항상 변함없이 따뜻한 마음으로 매년 고향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베풀고 나눔을 실천하는 신창석 회장님께 감사드리며, 더욱이 우리 영암은 쌀 생산량은 많으나 판로가 미흡하여 고향 농민들의 고충이 많은데 영암쌀을 구입해줌으로써 판매촉진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며 고마움을 전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