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막식에 출향인 등 5천여명 참석 ‘성황’
만개한 벚꽃 화려한 개막행사 ‘성공예감’

2016 왕인문화축제가 어제 개막식을 시작으로 왕인의 빛! 소통상생의 길을 열다라는 주제로 4일간 군서면 구림마을 일원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7일 오전 11시 왕인박사유적지내 왕인사당에서 열린 왕인박사 춘향대제를 시작으로 사실상 막이 오른 왕인문화축제는 오후 7시부터 한 시간동안 펼쳐진 개막식에는 전국에서 모여든 출향인사들과 관광객이 한데 어우러져 밤하늘에 수놓은 불꽃향연을 즐기며 이번 축제의 성공을 기원했다.

개막행사에 앞서 신북 갈곡들소리 시연회가 주무대 광장에서 1시간 가량 펼쳐졌고, 영월관에서는 왕인문화축제의 발전방향에 대한 강연회가 열리기도 했다.

만개한 벚꽃과 함께 화려하게 막이 오른 올해의 왕인문화축제는 왕인박사의 행적 중 상징적인 사실인 도일의 역사를 흩날리는 벚꽃아래 완성도 높은 뮤지컬 공연과 관광객의 집단참여를 이끌어내는 대형거리 퍼레이드로 연출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3D입체 그림을 통해 왕인의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는 왕인 트릭아트 역사여행과 왕인박사 형상이 스케치된 대형 벽화에 관광객이 직접 색칠하여 완성해나가는 왕인 벽화체험 등이 준비돼 있다.

이와함께, 구림 벚꽃길 걷기대회, 찬건강 내 몸 바로알기 체험관, 월출산 生氣체험, 건강 족욕체험 등 건강과 관련한 프로그램들도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그리고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다양한 공연프로그램들도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박현빈, 신유, 이애란, 지원이, 조승구, 안소미 등이 출연하는 `MBC개막축하방송`을 비롯하여 폭탄 같은 웃음과 감동적인 음악을 선사할 `정찬우김태균의 컬투쇼`, 하춘화, 오정해, 유진박이 함께하는 `KBS국악관현악단 초청공연`, MC 이용식의 진행으로 강진, 현진우 등이 출현하는구림의 밤이 개최된다.

군 관계자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16 유망축제로 선정된 이번 영암왕인문화축제는 관광객과 지역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축제로써 대한민국 대표축제의 위상에 걸맞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김진혁 기자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