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참여위원 18명도 위촉

영암군은 196가온누리청소년참여위원회 18명과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18명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기본법에 따라 청소년의 자치권 확대를 위한 청소년의 의견을 제시하고,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수련관 운영과 프로그램 개발과정에 청소년들의 욕구와 의견을 반영하는 활동을 한다.

모두 중고등학교 청소년으로 구성된 영암군 청소년(참여·운영) 위원은 지난 2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하여 1차 서류 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36명이 선발됐다.

정기총회에서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으로 김지원(18, 영암낭주고) 학생이,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는 문지혜(18, 영암낭주고) 학생이 선출됐다.

위촉된 청소년 참여·운영 위원들은 영암군과 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들의 건전한 가치관 확립과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위원들이 영암군을 청소년을 대표하여 청소년 문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활동에 적극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수련관은 발레, 우쿠렐레 등 사회교육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며, 상반기 동안 8개의 토요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방과후 아카데미 프로그램과 청소년가족연계서비스 시범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