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ㆍ특집 기획
친환경디자인박람회 5월 나주서 개최-14일 나주외식업 종사자 성공 앞장 다짐-

2016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조직위원회는 14일 나주 문화예술회관에서 한국외식업중앙회 나주시지부와 800명의 외식업 종사자들이 모여 5월 국제행사로 개최되는 박람회 성공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결의대회를 열었다.

 

‘5월의 피크닉, 다시 찾고 싶은 나주를 만들자는 주제로 열린 이날 결의대회에서 참가자들은 박람회장을 찾는 관람객들을 위한 청결, 질서, 친절’ 3운동을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박하영 한국외식업나주시지부장은 지역에서 개최되는 국제박람회인 만큼 제일 먼저 외식업 종사자들이 앞장서 관광객에게 친절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제공키로 했다박람회가 꼭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지부 차원에서 홍보 현수막 게첨 등 자발적 운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조직위원회 부위원장인 이기환 전라남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박람회가 개최되는 5월에는 많은 관광객이 찾아올 것이라며 나주지역 외식업 종사자 모두가 음식의 맛, 친절한 미소로 관람객들에게 감동을 줘 다시 찾고 싶은 나주가 되도록 친절과 청결에 신경 써 달라고 당부했다.

 

조직위원회는 이날 결의대회에서 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를 문화박람회로 개최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박람회장은 2개 야외 전시구역과 7개 전시관으로 구성되며, 각기 다른 컬러와 내용으로 다채롭게 꾸며진다.

 

예술 체험부터 첨단 영상과 아날로그 전시, 어린이를 위한 신나는 놀이공간까지 문화와 정보, 예술과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종합예술오락형 박람회로 치러질 예정이어서, 그동안 전남지역에서 하기 어려웠던 신선한 문화체험 기회가 될 전망이다.

 

2016 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는 55일부터 29일까지 나주 산포면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일원서 7개 전시관과 체험관이 운영되고 관련 학술행사가 예정돼 있으며, ‘블랙이글스 에어쇼’, ‘퍼펫가든 뮤지컬 하늘정원등 다양한 볼거리도 펼쳐진다.

영암신문  yasinmoon@hanmail.net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암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