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진면 소재지권 2019년까지 47억 투입

영암군은 지난 15일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공모에 ‘덕진면소재지권’이 선정돼 국비 33억여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일반농산어촌개발 신규 사업으로 선정된 덕진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은 총사업비 47억원 규모로 2019년까지 4개년에 걸쳐 시행된다.

군 관계자는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을 통해 면소재지를 경제․문화적 생산능력을 갖춘 배후도시로 변모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여 쾌적하고 살기좋은 지역으로 탈바꿈시켜 갈 것”이라고 말했다.

덕진면은 면소재지 역할을 확장․지속할 수 있도록 ‘주민이 소통하는 덕진 공동체, 주민이 안전한 덕진 생활권 구현’을 기본목표로 마을길 조성, 주차장 확보, 가로경관 조성 등 기초생활 개선분야와 지역경관 개선분야로 구분하여 주민이 참여하는 사업계획을 내실있게 수립, 성공적인 소재지 정비사업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영암군은 읍면소재지 중심지 활성화사업의 성패는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좌우되므로 주민 스스로 권역을 경영할 주민자치 조직을 구성하여 사업추진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도록 각종 교육, 선진지 견학, 현장포럼, 마을홍보 등의 지역주민 역량강화사업을 병행 추진하여 사업효과를 극대화 할 것이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