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왕인국화축제 27일부터 23일간 개최18종 14만점 국화 작품 등 볼거리 다양

 

가을철 대표축제로 자리 잡은 제6회 왕인국화축제가 10월 27일부터 11월 18일까지 23일간 군서면 왕인박사유적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왕인국화축제는 ‘일억송이 국화! 오색찬란한 국향의 유혹!’ 이라는 슬로건으로 총 18종에 14만점의 국화를 전시하여 늘어가는 횟수만큼 풍성해진 볼거리로 관람객 맞이를 준비하고 있다.

그동안 관람객의 탄성을 자아내었던 주 관람로를 국화성에 들어오는 느낌이 들도록 기획전시했고, 해학적인 표정의 국화장승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역의 보물문화재인 성풍사지 5층 석탑과 유형문화재인 도갑사 5층 석탑을 원형 그대로 국화탑으로 표현한 조형물은 기간내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 전망이다.

또한 주전시관에서는 1천송이 국화꽃이 웅장함을 느끼게 하는 다륜대국과 2011년 5월부터 재배하여 사람의 키를 훌쩍 넘는 4m 현수국, 갖가지 수형의 국화분재가 전시되어 관람객들의 눈을 즐겁게 할 것이다.

지난해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구림 전통한옥마을 자전거 투어 체험행사를 비롯해 국향콘서트 등 문화예술공연도 다채롭게 준비된다. 또 축제장 일원에서는 한옥건축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알리고 여러 가지 사례를 접할 수 있는 제2회 대한민국한옥건축박람회가 오는 27일부터 6일동안 “한옥건축의 재조명”이라는 주제로 동시에 개최되어 색다른 체험과 즐거움을 줄 전망이다. 국화축제장 입장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이며 9시부터 18시 30분까지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