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명전 예비후보 - 15일 영암후원회 사무실 개소, 김인규 전 장흥군수 지지선언

 

 

김인규 전 장흥군수는 15일 영암읍에 마련된 김명전 예비후보 후원회사무실 개소식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번 국회의원 선거는 소통과 참여 속에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서민경제를 살리며, 인재를 키우는 새로운 정치 풍토를 만드는 계기가 돼야 한다”며 “도덕성과 전문성 등 국회의원이 갖춰야 할 자질을 두루 갖춘 김명전 후보에 대한 지지 및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 전 장흥군수는 “김후보는 김대중 대통령 청와대 공보비서관(1급)으로 박준영 전남도지사(당시 공보수석)와 함께 대통령을 보좌하며 국민을 하늘처럼 섬기는 ‛섬김과 비움의 정치’를 배웠고, EBS 교육방송 부사장, 성균관대 로스쿨 초빙교수, 삼정KPMG 부회장으로 탁월한 경영능력을 인정받았다”며 “학생‧언론‧노동‧환경‧교수 등으로 다져진 현장과 소통을 중시하는 열린 사고와 강한 실천의지를 두루 갖춰 지지 및 지원에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

■ 유인학 예비후보 - ‘학교폐쇄’ 성화대 재학생·졸업생 집단소송 지지

 

 

유인학 예비후보(장흥·강진·영암)는 21일 성명을 통해 “교육과학기술부가 성화대에 대해 두 차례 정기 감사로 각종 부실운영 사례를 적발했음에도 불구하고 사후 관리·감독을 소홀히 해 대학의 재정 부실을 키웠기 때문에 국가가 함께 손해배상 책임을 지는 것은 당연하다”고 주장했다.

 

유 후보는 “교과부(당시 교육인적자원부)는 2006년 10월 보름 동안 정기감사를 벌여 이사회 허위 개최, 교비·국고지원금 횡령, 교육용 시설 부실 사용 등 5개 분야에서 모두 18건 적발했다”며 “교과부는 곧바로 성화대의 학장과 이사·감사·이사장·임원을 해산하는 취임 취소 처분을 하고도 2007년 교과부의 승인 하에 이사장을 복귀시켜줬다”고 밝혔다.

특히 유 후보는 “사립학교법은 임원 취임 승인 취소 5년 이내에는 당사자가 이사나 이사장이 될 수 없다고 명시하고 있다”며 “교과부가 비리 이사장과 학장 취임을 승인해 스스로 사립학교법을 어겼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 황주홍 예비후보 - 강진군 인구 4만명 선 무너진 적 없어...“김영근 후보 사과해야”

 

 

황주홍 국회의원 예비후보(장흥, 강진, 영암)는 20일 열렸던 토론회에서 김영근 후보가 정확치 않은 통계자료로 자신을 비방한 데 대해 논평을 내고 김 후보의 사과를 요구했다.

 

황주홍 후보는 이 날 논평에서 “20일 토론중 김영근 후보가 강진군 인구와 관련, ‘4만명 선이 무너졌다’며 강진군수 출신인 저의 실적을 깎아내리려 했다”면서 특히 “‘4만이 무너지지 않았다’는 저의 반론에 대해 그 주장의 근거를 제시하지 않은 채 같은 주장을 반복했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특히 “퇴임한 이후여서 잘 모르시는 것같다며 오히려 저를 비아냥거렸다”고 말했다.

황주홍 후보는 또 “공식 통계에 따르면 1월말 현재 강진군의 인구는 4만854명”이라며 “김영근 후보는 이처럼 통계로 살아있는 행정기관의 공식 수치조차 왜곡해 가면서 저를 비방한 데 대해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황주홍 후보는 “언론과 주민 여러분들께서도 이처러 허위사실로 상대를 공격한 김영근 후보를 엄중하게 심판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 김영근 예비후보 - 한미FTA 농축산분야 피해보완대책발표

 

 

김영근 민주통합당 국회의원 예비후보(장흥,강진,영암)는 21일 한미FTA체결에 따른 농축산분야의 피해에 대한 보완대책을 발표하였다. 

 

김 예비후보가 내놓은 대책은 한미FTA 최대 피해분야이면서도 그동안 제대로 주목받지 못해왔던 축산분야에 대해서도 농업과 같은 비중을 두고 있다.

축산분야 피해대책부문은 젊은 축산인에게 축협으로부터 소와 사료비 지원제도 마련, 사료값 안정화 정책도입, 한우 유통구조 단순화 등이 있다. 

또 농업분야에서는 농협의 경제사업부분분리 촉진, 친환경농업 직불금한도 두배로 증액, 고령농 특별소득보전 직불금 지급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평소 일관성 있게 ‘한미 FTA 파기’를 주장해온 김 후보는 “한미FTA가 파기되기 전까지는 위와 같은 실효성 있는 대책이 차질없이 추진돼야 한다”며 “지금까지의 정부의 한미 FTA 농축산분야 피해대책 예산배정은 ‘윗 돌 빼어 아랫돌 막기식이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