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초 인공위성 통해 생중계

지역의 최대 조선업체인 현대삼호중공업이 현대중공업그룹 계열사인 울산현대중공업과 영암과 울산에서 동시에 선박 명명(命名)식을 열었다.
 
지난 11일 열린 이날 명명식에는 영암의 현대삼호 중공업에서 만든 1척의 선박과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건조한 선박 1척에 대한 명명식 행사가 인공위성을 통해 같은 시간 두곳에서 생중계됐다.
 
이날 명명식에는 가로 5m 세로 4m의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해 두 회사가 동시에 선명 제막, 폭죽점화, 샴페인 캐트리기 등의 행사가 진행돼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날 명명식을 위해 지난해 12월 발사된 KT의 최신 통신 위성인 '올레1호'가 사용됐고 현대중공업과 현대삼호중공업에는 각각 위성 송수장치 SNG(Satellite News Gathering) 설비를 갖춘 중계차량이 동원하기도 했다.
 
이날 명명식을 가진 2척의 선박은 캐나다의 시스판(SEASPAN)사가 발주한 길이 366m, 폭 48.2m, 높이 48.2m로 20피트 컨테이너 1만 3천100개를 동시에 실을 수 있는 세계최대 컨테이너선으로 현대삼호중공업이 건조한 선박은 '코스코 하모니(COSCO HARMONY)호', 현대중공업에서 만든 선박은 '코스코 디벨롭먼트(COSCO DEVELOPMENT)호'로 각각 명명됐다.
 
한편 이날 처음으로 열린 위성 동시 명명식은 1천700여 차례가 넘는 명명식을 열었던 현대중공업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처음으로 열린 것으로 한 선주사가 같은 선박 2척이 현대중공업과 현대삼호중공업에서 동시에 건조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