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대 호


김 대 호 ·군서면 신덕정 출생 ·(주)안익스플랜 대표 ·본사 수도권 지역기자
영암은 어느 지역보다 자연에서 발생하는 기(氣)가 넘쳐난다. 특히 월출산에서 발산하고 있는 기는 널리 자랑할 만큼 영암의 귀중한 보물이요, 소중한 자산이다. 우리 영암인은 월출산의 기를 듬뿍 받으며 살아가고 있다.

그러나 아쉽게도 그 기운을 받아 사회에 큰 역할을 하며, 당당하게 살아가는데 받은 만큼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지 않나 생각된다. 받은 기를 각자 쓰려고만 했지 한데모아 더 큰 힘을 발휘하려고 하는 일은 그다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이다. 기에 기를 더하면 더 큰 일을 해낼 수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왠지 기를 하나로 모으지 못하고 각자 힘을 발휘하려고 하는 것이다.

기를 모으면 어떠한 어려움도 극복해가며, 더 큰 영암을 이룰 수 있을진대 안타깝게도 일부에서 기를 빼앗듯하는 흩어진 모습은 우리 모두에게 불행이다. 한 쪽에서는 상대의 기를 빼앗으려 하고 상대는 기를 뺏기지 않으려 하는 등 서로간의 기 싸움이 우리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는 것이다. 어느 지역보다 많은 기를 품고 있는 월출산의 기는 영암이 으뜸브랜드로 내세울 만한 일일 것이다. 왕성한 기운이 넘쳐 어떠한 일이라도 맘만 먹으면 해낼 수 있다는 의지가 영암은 남다르다. 만약 기를 모으면 더 큰 영암을 이룰 수 있는 것을 기를 더해주질 못할망정 빼앗으려고 한다면, 한 사람의 기를 뺏는 일이 아니라 더 큰 영암을 이루려고 모은 기를 소진시키는 일이 될 것이다.

지금 세상은 어떻게 하면 선진화를 이루며 더불어 행복하게 잘 살 수 있을까? 지혜와 아이디어를 짜내며 변신하고 또 혁신하며 창조해내려고, 에너지를 모으려고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다. 영암이 아무리 월출산의 기가 많이 발산해 모두가 기운이 넘쳐난다고 해도 그 기를 각자 쓰기만 한다면, 영암의 기는 알려져 있는 만큼 기대에 못 미치는 경향을 가져올 수도 있을 것이다.

영암은 역사적으로 보면 찬란한 문화를 꽃피우며 나름대로의 선진화를 이루어왔다. 그 발판을 삼아 영암이 더욱 문화예술의 고장, 관광레저 및 휴양지로서 산업단지와 함께 크게 성장하려고 열심히 뛰고 있다. 특히 F1 영암자동차경주장은 세계인의 주목을 받을 만큼 영암역사 이래 가장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후손들에게 두고두고 자랑할 만한 자긍심을 심어준 보물을 남겨놨다.

월출산, 영산강, 영암호, 대불산단 등 영암 곳곳이 영암의 미래를 밝고 힘차게 열어 갈 무궁무진한 가치를 띄고 있다. 이는 우리 모두에게 큰 희망을 안겨주고 있다. 매우 기대가 크다. 영암이 오늘날까지 훌륭한 일들을 이루었듯이 앞으로도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더욱 자랑스러운 일들을 일궈내야 한다.

우리고장을 지금보다 더 아름답고 잘살 수 있게, 원대한 꿈을 반드시 실현할 수 있도록 우리는 무엇보다 기를 한데 모아야 한다. 기를 모아 큰 힘을 발휘해 미래를 활짝 열어가야 한다. 한데 모으는 기의 힘이 없다면 군격(郡格)도 높일 수 없고, 군운(郡運)도 상승하지 못할 것이다. 나 하나의 기가 큰 영암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우리는 잊어서는 안 된다. 기는 모으면 모을수록 더 큰 힘을 발휘한다. 불끈 솟은 월출산의 기세, 더 큰 영암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하나가 되어 기를 더욱 모으자.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